
5월부터 개강한 신규강좌 ‘서양미술사’의 수업 모습입니다. 오늘은 과연 어떤 주제로 수업을 하고 있을까요?

오늘은 윌리엄 호가스라는 화가의 작품을 통해 17~18세기 영국의 역사를 배우는 날이었습니다.
윌리엄 호가스는 영국의 화가이자 판화가인데 예리한 통찰력으로 당시 상류 사회나 부패를 풍자하는 작품이 많은 예술가였다고 합니다.

<현대식 결혼>, 윌리엄호가스, 1743, 유화, 89x68.5cm, ⓒ런던내셔널갤러리 출처: http://creativecommons.org/
수업에서는 윌리엄 호가스의 여러 그림을 통해 당시 시대상이나 영국인들의 모습을볼 수 있었는데, 그 중에서 <유행결혼> 시리즈 그림들을 통해 당시 영국에서 계약 결혼이 유행했던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.

<진거리>, 윌리엄 호가스, 1751, ⓒ마로니에북스 출처: 501 위대한 화가
또한, <진 거리>나 <맥주거리>라는 그림들을 통해 당시 술보다 맥주를 더 권장하던 영국 의회의 모습과 거리에서도 술을 즐겨 마시던 영국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!

다양한 화가들의 그림과 그 그림이 탄생한 시대의 역사를 알고 싶다면 영등포문화원의 서양미술사 강좌를 신청하세요!
수업은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됩니다. 수강 관련해서 자세한 문의는 문화원 사무국으로 전화 부탁 드립니다! (TEL: 02-846-0155/0156)
|